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무선 마우스에 대한 리뷰글을 써보겠습니다.
사용하고 있던 무선 마우스가 더러워져서 새로운 걸로 바꾸려고 다이소에 갔는데요, 유선 및 무선 마우스 몇 가지 종류가 있더라고요. 그중 가장 마음에 드는 무선 마우스 한 개를 샀습니다.
바로 이 마우스입니다. 이 마우스를 선택한 이유는 제일 먼저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고 저소음 버튼이었기 때문입니다. 흰색 마우스도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 때까 탈 것 같아서 진한 회색빛으로 선택했습니다.
저소음 버튼 마우스를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어떤 기능일까 궁금했습니다. 건전지는 따로 들어있지 않고, AA건전지 따로 구매하셔서 쓰셔야 합니다.
무선 마우스이기 때문에 수신기를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꽂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수신기는 조그마한 비닐팩에 따로 들어있습니다.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수신기를 꽂고 마우스 바닥의 전원을 ON으로 해주면 자동으로 연결돼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원이 제대로 켜졌으면 마우스 바닥에 빨간색 불이 들어옵니다.)
혹시 마우스만 따로 가지고 다녀야 할 경우에는 위 사진과 같이 건전지를 넣는 쪽 옆에 수신기를 넣어서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우스의 모습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마우스를 잡았을 때 그립감이 너무 좋았어요. 양 옆이랑 바닥은 검은색이고 윗부분은 진한 회색입니다. 디자인도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소음 버튼의 느낌에 대해 설명을 드리면, 눌렀을 때 딸깍 소리가 아주 작고 부드럽게 들립니다. 비유를 하자면 일반 마우스는 키보드에 키보드 덮개를 씌우지 않고 타자를 칠 때의 느낌이라면, 이 저소음 마우스는 키보드에 덮개를 씌우고 타자를 칠 때의 느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리도 그렇고, 눌렀을 때 손의 느낌도 아주 부드럽습니다. 도서관 같이 조용한 곳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마우스의 또 다른 기능은 바로 DPI 기능입니다. 제품 박스 앞면 사진에 나와있듯 3단계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DPI 기능은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된 기능인데 쉽게 말해서 마우스 커서가 움직이는 속도 및 이동범위라고 하네요.
마우스 휠 위쪽에 있는 DPI 버튼을 누르면 조절이 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한 번씩 누르고 움직여 봤더니 마우스 커서 움직이는 속도에 차이가 있고 움직이는 범위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이용한 게임을 하실 때 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다이소에서 구입한 무선 마우스에 대한 리뷰글을 써봤는데요, 아무리 다이소에 싼 물건이 많다고 해도 샀는데 마음에 안 들면 돈 아깝잖아요? 이 마우스는 정말 잘 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자인, 그립감, 저소음 버튼, DPI 기능까지... 모두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우스를 바꿔야 하시는 분들께 정말 강추하는 제품입니다.